남자의 그곳은 왜 아침마다 텐트를 칠까?


 외설적인 궁금증일 수 있는데, 그런 오해를 풀기 위해 해당 주제에 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자가 아니면 잘 모를 수 있는 내용이고, 남자라고 하더라도 주변 남자들과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이상 남자에게 공통으로 나타나는 현상임을 모를 수 있습니다.


(으음..)



 모르는 사람 또는 긴가민가한 사람들에게 확실히 말해주자면 남자의 그곳은 아침마다 발기하는 편입니다. 주제에서 언급한 텐트는 팬티를 입은 채 발기한 모양이 마치 텐트를 친 모습과 같다는 은유적인 표현입니다.


아침 텐트

(으아닛!?)


 발기는 어떠한 자극에 반응해서 발기조직에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혈액이 유입될 때 그곳이 커지거나 딱딱해지는 생물학적인 현상을 말하는데, 이 현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알고 있을 겁니다우리가 생각하는 의미로 아침 발기를 이해하려고 하면 조금 어렵습니다. 자다가 일어났을 뿐이므로 자극을 받을 게 없기 때문입니다. 근데 자극에는 물리적인 자극만 있는 게 아니라 시각·청각·후각·촉각·상상 등의 자극이 있고, 이런 자극에 의해서도 발기할 수 있습니다.


https://pixabay.com/ko/%EA%B5%B4%EB%9A%9D-%EA%B7%B8%EB%A0%88%EC%9D%B4-%EA%B5%AC%EC%A1%B0-%EB%82%A8-%EA%B7%BC-%EC%83%81%EC%A7%95-%EB%85%B9-%EB%B0%9C%EA%B8%B0-266417/



 먼저 물리적인 자극에 의한 발기는 자율신경계의 부교감신경에 작용해서 일어납니다. 부교감신경은 천골신경총에서 발기 조직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까지 이어졌고, 자극을 받으면 혈관을 팽창시켜 그곳에 더 많은 양의 혈액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여 발기를 유도합니다그리고 시각·청각·후각·촉각·상상 등의 자극은 대뇌피질에서 척수의 요추와 천골 부분의 발기 중심부를 통해 발기를 유도하는데, 아침 발기는 이러한 자극과는 별개의 내용입니다.


 사실 사람은 수면 중 3~4번 정도 20~40분간 발기 상태를 지속합니다. 성적인 꿈을 꾸기 때문이 아니라 태아에서도 관찰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니까 아침 발기는 수면 중 3~4번 정도 있는 발기 상태에서 마침 눈을 뜬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 발기

(남자의 이불을 함부로 걷으면 서로 난감할 수 있습니다 ⓒOlive '셰어하우스')


 혹자는 아침에 발기하는 이유가 건강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어떤 때는 아침 발기가 없습니다. 날마다 건강 상태가 달라지므로 그런 게 아니라 타이밍이 잘 맞아서 수면 발기 중 일어났을 뿐입니다. 만약 장기간 아침 발기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수면 발기를 하지 않아서 그런 걸 수도 있으므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수면의 단계

(수면의 단계)


 그렇다면 수면 발기는 어떻게 일어나는 걸까요? 수면은 인생의 1/3을 차지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 과정은 단순히 잔다-깬다가 아니라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간단히 알아보면 수면은 얕은수면-가벼운 수면-깊은 수면-서파 수면-렘수면의 5단계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자는 동안 이 단계를 3~4번 정도 반복하는데, 이 주기는 앞서 알아본 수면 발기의 주기와 비슷합니다.


 사람이 렘수면(깊은 수면)에 빠졌을 때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 및 호르몬을 차단합니다. 이 호르몬의 여러 기능 중 하나는 혈관을 수축해서 발기를 차단하는 건데, 발기를 차단하는 물질을 차단하면 발기 현상이 일어날 겁니다그리고 발기조직은 평상시 정맥피가 흐르다가 발기할 때는 동맥피가 흐르는 유일한 혈관입니다. 이 변화 과정에서 풍부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수 있기에 주기적으로 일어납니다.


https://pixabay.com/ko/%EB%A7%8C%ED%99%94-%EC%88%98%EB%A9%B4-%EB%B0%A4-%EB%B0%9C%EA%B8%B0-%EC%95%84%EC%B9%A8-ufo-%EC%99%B8%EA%B3%84%EC%9D%B8-%EC%9C%A0%EA%B4%B4-2889287/


 또한, 남성호르몬의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침 텐트가 건강함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이유는 나이 든 남성에게서는 쉽게 관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의 생산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남성이 공감할 내용으로 아침 발기 상황에서 소변을 보면 괜찮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자는 동안 소변이 모여서 방광이 부풀면 혈관을 막아서 발기 상태가 풀리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방해하는 게 사라졌으니 발기 상태도 풀리는 겁니다.

Copyright. 스피드웨건. (유튜브 등 불펌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