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기에 헤어지는 커플이 많은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인 크리스마스는 언제부턴가 커플들의 특별한 기념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날에 거리를 나가보면 커플들이 가득한데, 덕분에 솔로들은 쓸쓸해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근데 커플들이 항상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커플들은 뜨겁게 사랑하다가도 갑자기 헤어집니다이 과정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살면서 여러 차례 경험합니다(아마도..).


성탄절 망해라

(......)



 커플들이 헤어지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이유가 어찌 됐든 커플이 많이 헤어지는 시기가 봄과 크리스마스 때라는 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인포메이션 이즈 뷰티플(information is beautiful)이라는 곳에서 발표한 자료로 그들은 페이스북에서 결별 또는 이별 통보 내용의 게시물과 프로필 상태 등을 참고해서 통계를 내봤습니다.


커플 이별 시기

(informationisbeautiful)


 위의 그래프가 통계자료를 취합한 결과물로 우연일 수도 있으나 많은 커플이 특정 시기에 헤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크리스마스는 커플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념일입니다.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여겨지고, 만약 선물을 주지 않거나 기대 이하의 선물을 제공한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트 장소 등의 영향도 있는데크리스마스 이후 SNS 등에 여러 커플이 데이트하면서 찍었던 사진들을 많이 올립니다. 다른 커플이 데이트하면서 찍었던 사진을 보면서 본인과 비교하고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면서 연인과의 관계가 어긋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오픈서베이, 2013)


 이는 물질적인 욕심 때문이라기보다는 연인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 건가?'라는 생각에서 극에 치달아 이별까지 결심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12월은 1년의 마지막 달입니다본인의 한 해를 되돌아보면서 연인과의 관계도 되돌아보고, 정리를 많이 합니다.


크리스마스 커플



 이와 같은 맥락에서 봄이 시작하는 3월에 많은 커플이 헤어집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워낙 크리스마스 날의 거리에는 커플이 많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커플끼리 서로를 비교하면서 위에서 알아본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선물 교환이 부담스러워서 헤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Copyright. 스피드웨건. (유튜브 등 불펌 금지)